세계여행 이야기

세계여행 준비하기 - 라섹 후기 강남브랜드안과의원 인천점

roundmoons 2023. 3. 6. 06:58
728x90

우선 전혀~~~~ 광고가 아님을 우선 밝혀요~

내돈내산이고 조금 있으면 세계여행을 갈 계획이라 예전부터 고민했던 시력 교정을 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세계여행을 가게 되면 안경을 쓰는 게 불편하기도 하고, 짐도 늘어나기만 하고 혹시나 모를 사고도 걱정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출국 3개월 전에는 하는 게 좋다는 주변의 권유를 받아 라섹 수술을 받게 되었어요.

병원 선택 이유?

인천에서 라식이나 라섹을 많이 하는 곳이 몇 곳 있어요. 제가 비교했던 세 군데 병원이에요.

  • 송도에 있는 연수김안과의원
  • 연수에 있는 연수늘밝은안과의원
  • 구월동에 있는 푸른세상안과의원 등

저는 그중 이제 부평에 막 오픈한 강남브랜드안과의원 인천점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선택한 이유는

  1. 우선 본원(본점?)이 있어서 잘 운영되고 있는 점
  2. 개인적으로 라식이나 라섹이 병원마다 기계나 기술이 별 차이가 없을 거 같다는 점
  3.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는 점

이 3가지 이유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진료와 라섹 선택 이유

진료 전 어떤 수술이 가능한지, 눈에 특이사항은 없는지 검사를 해요.
진료실 옆에 있는 곳에 4~5분의 간호 선생님이 계세요.
여기서 안압, 망막 등 다양한 걸 검사하더라고요.
(잘생긴 조규성 선수의 얼굴이 보이네요)

제 모습인데, 어두운 곳에서 검사하는 게 있어서 요렇게 검은색 천을 둘러쓰고 검사도 해요. ㅎㅎ
저의 경우 안경만 착용하고 렌즈 착용을 거의 하지 않아서 크게 문제 되는 건 없었어요.

진료를 받으니 라식, 라섹 모두 가능하며, 여러 차례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각막이 두껍다는 설명을 들었어요.
각막 부자 ㅎㅎ

 

각 장단점을 살펴보면, 
라식은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모두가 받을 수 있는 수술을 아니고, 외부 충격에 좀 더 약할 수 있다고 해요. 좀 고통 참기 어렵고 다음날 바로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으신 분은 라식을 하길 바란다고 했어요.
라섹은 3~4일 정도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각막 상피가 재생되면서 더 두껍게 형성되고 외부 충격에 더 강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예를 들어 구기종목이나 격투기 같은 걸 즐기시는 분이라면 라섹을 하는 걸 추천하신다고 해요.

 

최종적으로 회복 기간을 길게 가질 수 있는 저는 안정성이 더 좋고 튼튼하다는 라섹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수술과 병원에 대하여

저는 당일 수술을 진행하기로 하여, 바로 검사와 진료가 끝난 후 3층의 수술실로 이동했어요.
수술실이 밖에서 보호자가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조금 민망하기도 하지만 사진으로 남겨 보았어요.

수술 절차는 

  1. 슬리퍼 및 수술실 모자 착용
  2. 채혈
    채혈을 하는 이유는 혈청 단백질을 뽑아서 1주일 정도 안약처럼 눈에 뿌려주면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마취
    눈에 마취라고 하고 약을 넣어주세요. 그냥 큰 한 방울 뿌려주시고 1분도 지나지 않아 수술실로 이동해요.
  4. 간호사 선생님과 수술실로 이동
  5. 수술 10~15분 진행
    의사 선생님이 들어오셔서 바로 진행해 주세요.
    눈을 확장 고정하고, 눈앞에서 이것저것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눈을 감지 않아야 하고, 빨간색 불빛이 정면에 있는 데 계속 봐줄 수 있어야 해요.
    눈을 고정하여 감기진 않지만 감으려고 하면 눈동자의 위치가 움직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6. 단백질 탄 냄새 맡으면서 10분 후 종료
  7. 약국 가기!
좋았던 점
  • 당일 수술이 가능해서 우선 좋았어요.
    어차피 결심하고 간 거 당일 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아직 예약손님이 많지 않아 가능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당일 수술을 원하신다면 이 병원 좋아요.

 

  • 가격 프로모션
    2023년 4월까지 진행하는 거로 보여요.
    라식, 라섹 모두 110만 원에 진행해 줘요.
    인천 이음카드도 되고, 카드 분할 결제도 가능하니 편하게 말씀하셔도 돼요.

 

  • 빠른 검사
    이전에 다른 병원에 가본 적이 있긴 해요.
    그때는 검사만 거의 1시간을 넘게 해서... 하다가 시간이 맞지 않아 검사비만 내고 그냥 귀가했었거든요.
    하지만 여기서는 빠르게 검사하고 수술이 가능했어요.

 

  • 친절한 진료
    의사 선생님이나 간호 선생님들이 모두 친절하세요.
    제가 눈이 좀 작아서? 어려운 검사도 있었는데 이 부분도 친절하게 진행해 주셨고, 의사 선생님도 세세하게 잘 설명해 주셨어요. "그냥 이 수술 추천드려요. 가능합니다." 이렇게 끝내는 병원도 많다고 들어서요 ㅎㅎ

아주 사소한 단점?

약한 안구 건조증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근데 수술 상담사 분께서 IPL 레이저 안구 건조증 치료 방법이 있다고 하시는데...
제 눈이 너무 건조증이 심한 것처럼 이야기하셔서 좀 당황했어요. 
그래서 그냥 안 한다고 했어요. 제가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않기 때문이죠 ㅎㅎ

라섹 수술 후기 1일~1주일

수술 당일
선글라스 꼭 챙겨가세요! 그리고 보호자가 함께 해주는 게 정말 좋아요.
항염제, 혈청 단백질, 인공 눈물 등 4종류의 눈을 아래에 있는 약국에서 받아서 귀가하면 돼요.
시림 증상이 있고, 집에서도 선글라스가 쓰고 있는 게 편해요.
첫날은 눈 감고 몸만 씻었고, 얼굴은 스킨이나 토너 화장솜에 묻혀 닦아주었어요.
잘 때는 요렇게 생긴 플라스틱 고글을 쓰고 자면 돼요. 1주일 정도는 요걸 쓰고 잤어요.

수술 1~2일 차

첫날은 눈 감고 몸만 씻었어요. 
인공눈물까지 4종류의 안약을 하루 세 번 이상 넣어줘야 해서 좀 귀찮아요.
이 날이 제일 시리다고 하는데, 저는 생각보다 막 시리진 않았어요.
단지 눈을 뜨기는 살짝 어려워서 선글라스를 쓰고 다닌다 정도였어요.
집에서 요리하거나 이런 건 가능해요.
대신 책이나 컴퓨터 화면을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요.

반응형

눈이 무슨 CG 처리한 것처럼 충혈되어 있어요. 
여기서 팁은 물안경(수경)이 있으면 좋아요. 너무 강하게 조이지 말고 느슨하게 조여도 물이 들어오지 않게 착용하고 샤워를 마음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머리도 감을 수 있으니 수술 전에 미리 저렴한 거 구매하시는 것도 좋아요.

수술 3일 차

이때부터 조금씩 보기가 편해져요.
아직 컴퓨터 화면 보는 것이 어려울 순 있지만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밖에 돌아다니고 생활하는 건 그게 문제 되지 않아요. 그리고 시린 것도 거의 없어진다고 보면 돼요. 핸드폰 화면도 장시간은 아니지만 볼 수 있어요 ㅎㅎ

수술 4일 차

병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날이에요.
간단하게 안구 검사를 하고 바로 진료가 진행되며, 수술 직후 착용한 보호 렌즈를 빼주세요.
약간의 이물감이 있고 약하게 시린 느낌이 있긴 하지만 크게 문제 될 정도는 아니에요.
이 날 책을 읽어 봤는데, 장시간 읽긴 어렵고 글을 읽다가 잠시 눈을 감거나 먼 곳을 보다가 다시 읽기를 반복했어요.

수술 1주 차

이제 강한 햇빛 아래서만 조심하면 집 안에서나 컴퓨터 모니터 보는 데 전혀 문제가 없어요.
약간의 흔들림과 선명하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완전한 시력 회복은 1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안경 없이 작성하고 있어요.
가장 유의해야 할 건 각막 상피가 재생되면서 혼탁해질 수 있을 수 있으니 밖에 나갈 때는 무조건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해요. 그리고 병원에서 준 혈청단백질의 사용을 중지하고, 나머지 약들을 하루에 4번 꾸준히 잘 사용해야 해요.

요런 주의사항들이 있으니 수술 후 이런 게 불편하겠구나 아시면 좋을 거 같아요.

위치

부평동 152-13 2층, 2~3층으로 있어요.
부평역이나 부평시장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려요.

 

 

 

 

제 주변에서 아무도
후회하지 않는
라식 라섹 수술 후기
저도 후회하지 않아요.

반응형
loading